웹에서 하는 프로젝트 일정 관리
트렐로(trello)
기초 사용법(1)
-Team 생성-
에마이 입니다.
이번에는 설치 없이 웹에서 할 수 있는 프로젝트 일정 관리 사이트인
트렐로(trello)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트렐로란?
팀 프로젝트 간 일정 공유를 수월하게 해주는 사이트인데,
사진으로 보는 편이 가장 편하니, 사진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기본 화면
트렐로의 기본 화면입니다. 자세히 보시면 왼쪽 상단에
Button이 있는데, 이 Button을 클릭하면 기본 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Board 생성
기본 화면에서 을 클릭합니다.
클릭하면 하단에
이러한 창이 나옵니다. 그러면 위에 적은 설명대로 원하는 이름과 소개를
적어주시면 됩니다.
다 적은 후에는 Create를 눌러줍니다.
위 과정을 진행하면 Team page로 이동됩니다.
Team page는 총 4가지의 메뉴가 있습니다.
1. Boards
Boards는 앞으로 팀에서 진행하는 프로젝트 일정을 작성하는 곳입니다.
모든 작업이 이곳에서 진행됩니다.
2. Members
Members는 다른 사람을 자신의 팀으로 초대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초대된 팀원은 팀장이 설정하는 권한만큼 행동을 할 수 있습니다.
3. Settings
Team의 세부적인 설정을 바꿀 수 있는 곳입니다.
팀을 공개적인 팀으로도 할 수 있고, 비공개 팀으로도 할 수 있습니다.
4. Business Class
Business Class는 Trello의 Pro 버전 upgrade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굳이 구매하지 않아도 웬만한 기능은 다 서비스 중이기에
딱히 권하지는 않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트렐로에서 Team 생성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기초 사용법(2)에서는 가장 중요한 Boards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트렐로 기초 사용법(1) - 팀 생성 -
'에마이가 주절대는 이야기 > 사용법강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웹에서 하는 프로젝트 일정 관리 트렐로(trello) 기초 사용법(2) (0) | 2018.09.05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