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 4.0'


더 퀘스트


Review







태그평




#마케팅의 아버지

#4차 산업혁명

#마케터 필수 책

#1인개발자 필수 책







배경





'비즈니스가 바뀌면 전략도 바뀌어야 한다!'



첨단 기술과 초연결성으로 대표되는 '마켓 4.0'시대의 시장은

권력이 소비자로 이동되면서 전체적인 마케팅 기준이 변화하였습니다. 

이 책은 변화된 마케팅 기준을 토대로 마케터가 어떤 마케팅 기법을

사용해야 할지에 관한 지침서 역할을 하는 책입니다.

독자는 대표적으로 3가지의 지침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소비자와 대화하는 커뮤니케이션 능력

2. 친구 같은 친밀함, 진정성과 정직성

3. 온 오프 통합 마케팅 전략




이와 같은 지침을 통해서 독자는 4차 산업혁명에서의 마케팅을

수행하는데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평



필립 코틀러


'필립 코틀러'는 마케팅의 아버지라 불리며, 단순 판매 기법이던 마케팅을

경영과학으로 이끌었습니다. 또한 미국 마케팅 학회로부터 마케팅의 일인자로

거론되고 있는 희대에 마케팅 분야 최고의 권위자입니다.

4차 산업혁명으로 이동된 현시대에 최고의 마케터인 '필립 코틀러'가 집필한

'마켓 4.0'은 마케터를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반드시 소장해야 할 한 권의 책이며

시대의 흐름을 쫓아가기 위해서 그 외에 사람들 또한 반드시 읽어보아야 할 책입니다.






1인개발자


마케팅 책인데 어째서 태그명에 '#1인개발자 필수 책'이라는 평을 하였는지에 대해서

의문을 제기할 수 있습니다. 1인개발자의 필수 책인 이유는 이 책에서 제시하는 마케팅 기법은

APP과 Web에 특화되어있기 때문입니다. 애초에 4차 산업혁명 자체가 

IT의 빠른 변화 등을 통해서 일어난 일이라서 그런지 당연하게도

모든 마케팅의 중심에는 APP과 Web이 존재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APP과 Web을 1인 개발을 하고 운영 및 마케팅을 진행하는

1인개발자들에게 필수 책이라고 소개하게 된 것입니다.






나무기둥부터 뿌리까지


이 책에서는 5A라는 4차 산업혁명에 변화에 맞춘 새로운 마케팅 기법(나무 기둥)을 소개합니다. 

그리고 5A를 적용시키기 위한 적용법, 주의사항, 예시 등(뿌리) 적용하는 데에 필요한

모든 부분이 자세하고 쉽게 집필되어 있습니다.

나무 기둥인 1부를 읽은 후에는 차례를 보면서 관심이 가는 뿌리를 읽어주시면

이 책을 완벽하게 이해하고 자신의 기업에 마케팅을 적용시키는 데에 

아주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항상 경계를 개을리하지 않기를, 언제나 창의적으로 깨어 있기를'


위문장은 이 책의 첫 페이지에서 '필립 코틀러'가 작성한 한 글귀입니다.

지나치게 빠르게 변하는 현시대에서는 위와 같은 문장은 

너무나도 와닿는 문장입니다.

문장을 살펴보면 '항상 경계를 개을리하지 않기를' 이 부분은

빠르게 변하는 현시대에서 모든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경계하라는 말이며

'언제나 창의적으로 깨어 있기를'이 나타내는 뜻은

변화하는 것에 맞추어 새로운 마케팅 기법을 꾸준히 상상하고 적용하라는 뜻으로 해석됩니다.

 마케터는 궁극적으로 마케터가 소개하는 브랜드를 고객이 옹호하게 만드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라고 생각합니다. 이 책을 읽는 마케터는

4차 산업혁명에서 고객을 어떤 식으로 옹호 고객으로 전환시킬 수 있는지에 대한

고민에 큰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한줄평


4차 산업혁명을 분석한 최고의 마케팅 지침서이다. 







평점

★★★★★









BOOKREVIEW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