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possibility


가능성

(드래그하면 보입니다.)



ex



You can't completely rule out the possibility


그런 가능성을 완전히 배제할 수는 없다.

(드래그하면 보입니다.)


(출처 : 네이버 영어사전)















명언



'적절한 습관이 성과를 결정한다.'

-피터 드러커-







피터드러커는 위 명언을 말하면서 경영자를 위한 8가지 

습관에 대한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첫 번째. 해야 하는 것을 생각하라


피터 드러커는 '하고 싶은 것'이 아닌

'해야 하는 것'을 실행한다고 합니다.




두 번째. 조직을 생각하라


주주, 종업원, 거래처, 경영자가 아닌

사회 공공기관으로서의 조직을 생각하라고 합니다.




세 번째. 액션플랜을 만들어라


일상에서부터 사업의 전반적인 시뮬레이션을 실행하기 위해서

미리 액션플랜을 작성해야 합니다.




네 번째. 의사결정을 하라


정기적으로 자신이 짠 시뮬레이션에 관한 의사결정을

재검토 해야 합니다.




다섯 번째. 커뮤니케이션을 실행하라


특히 액션플랜에 대한 커뮤니케이션을 실행하라고 합니다.




여섯 번째. 기회에 초점을 맞추어라


피터 드러커는 성과는 기회에서 온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문제가 아무리 중대하다고 해도

그것의 처리를 하기보단 기회를 찾으라고 합니다.




일곱 번째. 회의의 생산성을 올려라


회의에 참석하면 업무를 할 수 없다는 점을 인식하고

이에 따른 회의에 질을 늘리는 등의 방안을

만들어야 합니다.




여덟 번째. '나'가 아니라 '우리'를 생각하라


언제나 직원에 이야기를 수렴하고 '나'의 회사가 아닌

'우리'의 회사를 설립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개발자 용어




PM



프로젝트의 지휘관




대부분 개발자의 마지막 직책이라고도 하는 PM입니다.

PM은 전 개발자이시던 분들이 많이 하는 직책입니다.


프로젝트의 틀 담당


프로젝트 하나를 진행하려면 개발자가 어떤식으로 개발을 해야하는지

디자인이 어떤식으로 디자인을 해야하는지 등 여러 직책에 필요한

'틀'을 만들어 줄 사람이 필요합니다.

PM은 이 '틀'을 만들고 모든 정보를 받아 정리해주는 '지휘관'입니다.




전 개발자인 PM을 만나라


개발을 한번도 해보지 못한 PM을 만나면 개발자 입장에서는 상당히 난감합니다.

사실 개발이란것이 버튼을 옮기는 것 하나하나가 어딘가에 걸릴 수도 있기에

조심스러운 부분이고 정말 쉬운 일이라고 생각해도 안을 들여다보면

어려운 경우가 많은데, 개발을 한번도 안해본 PM은 이러한 점을 이해하지 못합니다.

그래서 PM과 개발자들간의 다툼이 생기는 경우가 대부분

PM이 개발자의 고충을 이해하지 못하고 무리한 일을 줌으로써 생기는 다툼이었습니다.




사공이 혼자여도 산으로 간다.


정말 답이없는 PM을 만나게되면 아무리 개발자가 훌륭하고 디자이너가 대단해도

프로젝트는 산으로 가게 됩니다. 애초에 모든 틀을 정해주는 PM이다보니

전해주는 틀이 개판이면 찍어내는 결과물도 당연히 개판일 수 밖에 없는 것 입니다.














One day One wor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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