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에서 하는 프로젝트 일정 관리

트렐로(trello)

기초 사용법(1)

-Team 생성-





에마이 입니다.


이번에는 설치 없이 웹에서 할 수 있는 프로젝트 일정 관리 사이트인

트렐로(trello)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트렐로란?



팀 프로젝트 간 일정 공유를 수월하게 해주는 사이트인데,

사진으로 보는 편이 가장 편하니, 사진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기본 화면




트렐로의 기본 화면입니다. 자세히 보시면 왼쪽 상단에

Button이 있는데, 이 Button을 클릭하면 기본 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Board 생성


기본 화면에서 을 클릭합니다.




클릭하면 하단에




이러한 창이 나옵니다. 그러면 위에 적은 설명대로 원하는 이름과 소개를

적어주시면 됩니다.

다 적은 후에는 Create를 눌러줍니다.






위 과정을 진행하면 Team page로 이동됩니다.



Team page는 총 4가지의 메뉴가 있습니다.



1. Boards


Boards는 앞으로 팀에서 진행하는 프로젝트 일정을 작성하는 곳입니다.

모든 작업이 이곳에서 진행됩니다.




2. Members


Members는 다른 사람을 자신의 팀으로 초대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초대된 팀원은 팀장이 설정하는 권한만큼 행동을 할 수 있습니다.




3. Settings


Team의 세부적인 설정을 바꿀 수 있는 곳입니다.

팀을 공개적인 팀으로도 할 수 있고, 비공개 팀으로도 할 수 있습니다.




4. Business Class


Business Class는 Trello의 Pro 버전 upgrade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굳이 구매하지 않아도 웬만한 기능은 다 서비스 중이기에

딱히 권하지는 않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트렐로에서 Team 생성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기초 사용법(2)에서는 가장 중요한 Boards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트렐로 기초 사용법(1) - 팀 생성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