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마이 입니다.




1인 개발자는 아무래도 수익이라는 부분에 상당히 예민해지고


'내가 잘 할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1인 개발자들을 위한 광고 수익 공략 첫 번째 이야기


지금, 시작합니다.







1. CPA? CPI? CPC? CPM?


먼저, 1인개발자의 수익은 인앱 결제 또는 광고 수익이 가장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광고 수익을 얻기 위해서는 


내가 해야 하는 광고가 무엇인지 아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CPA
Cost Per Action


우리가 주로 다뤄야 할 광고 유형 중 하나입니다.


CPA란,


참여형 광고를 뜻합니다.


예시







위에 사진에서 '바로 지원하기'를 click 하면 수익을 얻는 구조입니다.


정리하자면


광고주가 원하는 행동을 고객이 취하였을 때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구조입니다. 




CPI

Cost Per Install


CPI란


설치형 광고를 뜻합니다.


예시




CPA광고 APP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위에 사진에서 '여기 어때 다운받기'를 통하여 APP을 다운로드했을 때


수익이 생기는 구조를 CPA라고 합니다.


CPA의 수익은 다른 광고에 비해서 괜찮은 편인데, 이에 관해서는 본문 마지막에 다루겠습니다.




CPC

Cost Per Click


CPC광고란


클릭형 광고 입니다.


우리가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될 광고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예시







가장 많이 보이는 광고로 


고객이 광고를 클릭할 시에 광고 수익을 얻는 구조입니다.




CPM

Cost Per Mile


CPM이란


노출형 광고입니다.


예시







노출형 광고는 고객이 따로 행동을 하지 않고


노출형 광고가 있는 포스트를 통해 노출되었을 때 광고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구조입니다.


그중, 지금 소개해드리는 CPM은


고객 1000명(Mile)에게 노출되었을 때 광고 수익을 얻는 구조입니다.




2. 광고 모델 분석


CPA


참여율

★★★

수익율

★★★

사용빈도

★★★★




CPI

참여율

수익율

★★★★★

사용빈도

★★




CPC

참여율

★★★

수익율

★★

사용빈도

★★★★




CPM

참여율

★★★★★

수익율

사용빈도★★★★★




3. 1인개발자 주요 광고 모델




1인개발자는 


SNS, BLOG, APP


3가지를 운영하여야 하며




CPM, CPC - BLOG, SNS


CPA, CPI - APP




이런 식으로 운영하는 게 가장 이상적인 광고 배분 법입니다.


다음 이야기에서는 각 광고 모델의 퍼블리싱 회사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전!1인개발자

+ Recent posts